본문 바로가기
말씀묵상

구하라

by UrimStory 2024. 7. 12.
너희 중에 누구든지 지혜가 부족하거든 모든 사람에게 
후히 주시고 꾸짖지 아니하시는 하나님께 구하라
그리하면 주시리라 오직 믿음으로 구하고 조금도 의심하지 말라.

야고보서 5장 5~8절

 

영어에서 '스승'을 뜻하는 '멘토는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오디세우스의 친구 멘토르 (Mentor) 에서 유래하였다. 멘토르는 오디세우스가 트로이 전쟁에 출정하여 20년이 되도록 귀향하지 않는 동안 그의 아들 텔레마코스를 돌아보며 가르쳤으며, 그의 이름은 '현명하고 성실한 조언자' 또는 '스승'의 뜻을 지니게 되었다.

 

이제 55년간의 삶에서 뒤돌아 보니 하나님의 지혜가 아니면 넘어가지도 넘기지도 못했던 일들이 주마등 처럼 떠오른다. 우리의 가장 좋은 멘토는 성령님이시지만 성령님을 만나 교제하는 과정까지 믿음은 들음으로 인함을 주님은 말씀 하셨다.

 

나의 삶에 하나님께서 주신 선물로 허락하지 않으셨던 (혹은 주셔도 때를 놓쳐서) 아이로 인해 우리 조카들에 대한 좋은 멘토가 되어주고 싶었다. 그러나 나보다 더 좋은 멘토를 소개해 주는 것으로 대신 하는 경우가 더 많다. 물론 나도 좋은 멘토로 자리하고 싶었으나 항상 기도의 자리에게 하나님께 지혜를 구할 때도 있지만 오히려 두려움으로 인해 현명하고 성실한 조언자로서는 아직 역량이 부족함을 느낀다.

 

후동이는 내 조카로서 4번째 멘토링을 연결해 주는 시간이다. 일본어를 배우고 싶어하고 일본에서 새로운 삶을 위해 꿈을 꾸고 있는 아이에게 일본에 오사카에서 서쪽 100k 떨어진 곳에서 30년째 사역을 하고 있는 선교사님을 소개해 드렸지만, 기도로 더 준비해야 하는 것을 안다.  처음 후동이를 위해 기도를 시작할 때 목사님은 포기하지 말고 기도를 놓치지 말라 하셨다. 하나님께 후동이의 길을 인도해 달라는 기도를 할때 주셨던 마음에 따라 한국에서의 멘토와도 통화를 해보고 함께 기도했던 기도동역자와도 기도를 나누었으나, 하나님은 내가 생각지도 못했던 방식으로 일본의 히메지영광교회의 박목사님을 예비하셨다.

 

우리 조카의 멘토링을 부탁드렸을때 "제가 조금이나마 힘이 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주님의 선하신 인도하심을 기도하겠습니다." 라는 말씀이 얼마나 힘이 되었는지 하나님의 선하심을 바라보게 된다. 

 

후동이는 자신의 삶의 실수를 회복하고 다시 새로운 꿈을 꾸는 젊은이로 다음세대로 하나님과 동행의 삶을 살아가기를 기도해 본다. 하나님은 내게 좋은 멘토를 주셨으나, 나의 가장 좋은 멘토는 성령님이다. 후동이에게도 성령님이 후동이의 가장 좋은 멘토임을 알게 하는 일이 되기를 바란다. "후히 주시고 꾸짖지 아니하는 하나님" 이 나의 삶의 가장 좋은 멘토이셨던 것처럼 후동이의 삶에도 가장 좋은 멘토를 만나기위한 과정으로 박선교사님과의 좋은 멘토링의 관계가 이루어 지길 기도해 본다.

 

주님~ 언제나 후히 주시는 분께 마음을 소홀히 했던 것을 용서하시고, 다시 기도를 멈추는 죄를 범하지 않도록 제게 막대기로 길을 인도하여 주시니 감사합니다. 하나님~ 가족구원의 기도를 놓치지 않고 포기하지 않도록 다시 저를 깨우쳐 주시니 하나님의 선하심을 기대합니다.

 

주님~ 감사해요. 주님~ 사랑합니다. 더욱 사랑할 수 있도록 인도하시고, 내 의심으로 믿음으로 구하는 것을 멈추는 자가 되지 않도록 은혜를 베풀어 주소서~ 

728x90

'말씀묵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긍휼  (0) 2024.07.29
은혜와 진리  (0) 2024.07.27
네 손에 있는 것이 무엇이냐?  (0) 2024.07.08
부족함  (0) 2024.07.06
그리스도의 사랑  (0) 2024.06.27